COMMUNITY

Notice & News

공지   발상의 전환 9호 논문 공모

2020.03.13

상위권 대학 진학에 도움 되는 '논문 쓰기'


-청소년 논문 저널 '발상의 전환' 논문 공모



미국 대학의 경우 학생 입학 사정 요소 가운데 Student's Demonstration과 Talent 등의 요소를 본다.
미국 대학들은 학생의 학업적 잠재 능력을 주요 평가요소로 보기 때문에 수준 높은 논문을 썼다면 그만큼 경쟁력이 있다.

​국내 대학들은 한때 논문을 쓴 기록을 내면 가산점을 주기도 했지만 결국 '대필' 때문에 소논문을 인정하지 않기로 했다. 그러나 미국은 기본적으로 신용 사회다. 학생이 그 논문을 썼다고 한다면 인정을 한다.
그러나 어떤 계기로든 대필이 드러나면 그야말로 '끝장'이다. 그런 위험한 모험은 하지 않아야 한다.

교육전문 컨설팅 기관인 미래교육연구소가 청소년 논문 저널 ‘발상의 전환 Creative Critical Thinking(CCT)’ 9호 논문을 공모한다. CCT는 지난 2013년 창간, 국내외 고등학생들의 학술 활동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CCT에 게재된 논문은 미국 등 해외 명문 대학의 입학 사정에서 매우 큰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그동안 CCT 저널에 논문을 게재한 많은 학생들이 스탠퍼드, 유펜, 코넬, 듀크 등 미국 아이비리그 및 명문 대학에 합격했다. 

청소년들은 논문을 통해 본인이 관심 있는 분야를 심도 있게 탐구하고 논리적으로 기술함으로써 창의력과 논리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차원 높은 학문의 길을 열 수 있다. ‘발상의 전환’은 고등학교 학생들도 매우 창의적인 주제를 가지고 본인이 관심 있는 분야의 논문을 쓸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청소년 논문 저널 ‘발상의 전환’ 9호 논문, 비평 공모 - 2020년 여름호


대상             국내외 고등학생(9~12학년)
분야             인문, 사회, 자연, 공학, 예술 등 전 분야
분량, 형식      A4용지 20장 내외
                국문/영문으로 '발상의 전환' 투고양식에 따른다/
마감           1차-7월 20일    2차- 8월 20일
게재 및 발행    1차-8월 20일    2차-9월 20일 예정
문의    1577-6683 / 02-780-0262 / journalcct@gmail.com
          자세한 내용은 발상의 전환 홈페이지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