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MISSION

신청 안내

신청

투고신청

-추천 받은 논문: 전문가 2인에게 추천받은 논문은 ‘발상의 전환’ 심사를 거치지 않고 편집위원회의 점검 및 최종 심의를 거쳐 게재할 수 있습니다.

-심사 의뢰 논문: ‘발상의 전환’ 이 위임한 심사위원에게 심사를 의뢰한 후 편집위원회의 최종 심의를 거쳐 게재할 수 있습니다.

 

논문 지도 신청

-논문이나 에세이 작성 지도를 받기를 원하는 학생은 논문 지도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특강 신청

-논문작성법과 논문 윤리 규정 등 논문 관련 특강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투고내용

Creative Critical Thinking(발상의 전환) 저널 게재 대상에는 논문, 해설, 새로 대두되거나 사회적 중요한 논쟁점이 되고 있는 문제에 대한 분석 등이 포함됩니다.
해설, 새로 대두되거나 사회적 중요한 논쟁점이 되고 있는 문제에 대한 분석, 비평 등은 논문초록이 포함되지 않으며 체제도 내용의 특성에 따라 다양하게 할 수 있습니다.

투고방법

추천 받은 논문
– ‘발상의 전환’ 홈페이지 SUBMISSION ‘논문 게재 신청’면에서 신청 내용을 작성 후, 논문계획서, 논문 연구윤리서약서, 저작권 양도 동의서를 추천서 2부와 함께 제출합니다.

-목차(table of contents)와 초록(abstract)을 포함한 논문은 E-Mail로 제출합니다.
*추천자 자격: 고등학교 해당분야 교사 또는 전문가, 교수
– 편집위원회의 점검 및 최종 심의를 거쳐 “발상의 전환” 홈페이지에 게재 여부를 결정합니다.

심사 의뢰 논문
–  ‘발상의 전환’ 홈페이지 SUBMISSION ‘논문 게재 신청’면에서 신청 내용을 작성 후, 논문계획서, 논문 연구윤리서약서, 저작권 양도 동의서 등을 제출합니다.

-목차(table of contents)와 초록(abstract)을 포함한 논문은 E-Mail로 제출합니다.
– 분야 별로 3명의 전문가가 심사하여 게재가, 수정 후 게재가, 수정 후 재심사, 게재불가의 네 단계로 이루어지며, 세 명의 심사위원 중 두 명이 게재불가 판정을 내린 경우는 탈락, 그 외의 경우에는 게재 가능하거나, 수정 또는 재심 후에 게재 가능합니다.
– 이 밖의 논문 투고에 대한 규정은 “발상의 전환” 투고규정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논문 제출처

– 논문은 E-Mail 또는 우편으로 제출합니다.
– E-mail: journalcct@gmail.com
– 우편: (06097)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604(삼성동 호산플라자) 305호

 

등록안내
– 발상의 전환 신청서를 작성하여 서류들과 함께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 연구윤리서약서와 저작권양도동의서는 반드시 출력하여 서명을 한 후 스캔하여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논문은 MS Word, 한글2002 이상을 사용하고 발상의 전환 투고규정을 참고하여 형식에 맞게 투고하시기 바랍니다.